아이패드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 로지텍 k380 후기

2020. 7. 28. 10:00생활정보



아이패드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로 이미 유명한
로지텍 k380 키보드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선물받은 아이패드와 함께 쓸 키보드를 구입하기로 마음먹고
이것저것 알아보았는데요
아이패드와 같이 나오는 매직키보드는 가격이 너무 사악해서
선뜻 지갑이 안열리더라구요~
저는 간단한 웹서핑 정도 할거라
그렇게 비싼 키보드가 필요할 것 같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매직키보드를 대체할 만한 다른 키보드를 알아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제가 알아본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휴대성이 좋을것
둘째, 충전방식은 건전지일 것
셋째, 멀티페어링이 될 것
넷째, 너무 시끄럽지 않을 것
다섯째, 가격은 너무 비싸지 않을 것


너무 많죠?ㅎㅎ
비싸지않는 키보드인데 저렇게나 많은 조건이 있다니
저의 많은 조건을 충족시켜줄 키보드를 찾았습니다
바로 로지텍 K380 입니다!!

로지텍 K380 키보드는 이미 너무 유명하죠?
무선 키보드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극찬을 받은 키보드입니다.
몇일전, 생일을 맞아 친구에게서 생일선물로 받았네요~
제가 키보드가 갖고 싶다고 했거든요 ㅋㅋ
뭐갖고 싶냐고 물어보길래 냉큼 선물로 받았지요~~ 룰루
고마워 친구야 ㅋㅋㅋㅋㅋㅋ❤️


자 이제 2주동안 직접 써본 후기 들어갑니다




짠!
먼저 박스입니다.
택배가 오자마자 바로 뜯어봤어요
저는 화이트로 선택했구요
색상은 화이트, 블랙, 핑크, 블루
이렇게 4가지 색상이 있었던 것 같아요
화이트가 은근히 인기가 많은건지
거의 품절이라 잘찾아봐야해요






박스를 열어보니 투명 비닐에 씌워져있네요

일단 제일 처음 본 외관 이미지는
깔끔합니다.
그리고 동글동글한 키보드가 정말 귀엽지 않나요?






페어링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왼쪽 상단에 색이 다른 키보드 3개로 각각 기기에
페어링 할 수 있는데요
엄청 간단합니다


< 페어링 하는 방법 >

첫째,
회색키 중 하나를 꾹 누르면 불빛이 켜지고 깜빡거린다

둘째,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를 켜서 키보드가 뜨는지 확인한다

셋째,
키보드가 화면에 뜨면 페어링 완료!


이런 방법으로 3개의 기기에 각각 페어링 할 수 있어요
저는 아이패드, 휴대폰, 노트북을 각각 페어링 시켜놓고
번갈아가면서 사용하고 있어요~
간편하게 번갈아가면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이에요!

호환은 애플(IOS 10 이상), 윈도우, 안드로이드
모두 가능합니다~





두께는 위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얇아요
저는 이정도 두께와 무게정도는
충분히 들고 다닐 수 있을 만한 것 같아요


그런데 한가지 정말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요
한/영 전환하는 방법이 다른데요

저처럼 아이패드에서의 한/영 전환방법은 Caps Lock 키를 눌러야 합니다
이부분은 아직 익숙치 않아요 ㅠㅠ
Windows 에서는 alt 키,
안드로이드에서는 Shift + Space bar 를 눌러야
전환이 됩니다

한/영 키에 익숙해져 있는 사람들은
적응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겠죠?
그래도 막 불편한 정도는 아니에요~
저는 간단한 웹서핑이나 영상용으로 사용하는거라
아직까지는 크게 불편하지는 않네요





== 총평 ==

로지텍 K380 왜 사람들이 극찬을 하는지 알겠네요
좋습니다~ 대대대만족!

들고 다니기에 편한 아담한 사이즈에
적당한 키감과 무엇보다 간편한 멀티 페어링!
자유롭게 전환하면서 사용하기에 너무 간편하고 좋네요~

소음도 거의 없는 편이라 독서실에서는 힘들 수 있으나
카페에서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배터리도 건전지 방식이라 충전할 걱정도 없고~
건전지도 한번 넣어놓으면 오래 간다고 하니
그건 지켜보면 알겠죠?ㅋㅋ

간편하게 들고 다닐 용도로 무선 키보드를 찾는 분이라면
로지텍 K380 나쁘지 않네요~


이상 후기를 마치겠습니다